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_정시모집합격자
(연구조교/군위탁/공직자및군장학금/교직원/교직원직계자녀)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정시모집학격자> 교내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종류 및 제출서류
장학종류 | 기준 및 신청자격 | 제출서류 |
연구조교장학금 | 가. 기본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상위 80% 이상의 전임교원이 추천하는 모든 전일제 신입생 인원수에 관계 없이 1단위(50%)를 지급하는 장학금 * 단, 박사 전일제 학생이 강사로 최대 6학점 이하로 강의하는 경우 신청 가능 나. 추가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계열별 선발권을 부여받은 전임교원 55명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파트타임 및 외국인유학생장학금 수혜자를 포함하여 학생 1인당 1단위(50%)를 추가 추천 가능)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및 유의사항 : 붙임참조 ※지도교수님의 추천권(지도교수님과 반드시 의논)을 확인하시고, 자격이 되는 학생은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에 반드시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①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부 ② 신청학생 본인의 4대사회보험 확인서 1부 ⇒ 4대사회보험 확인서 발급(http://www.4insure.or.kr)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출력 가능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 (2024년도 납부내역) (https://www.nhis.or.kr 또는 ☎1577-1000 팩스발급신청) ⇒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본인이름으로 발급이 불가하며 부양자가 발급신청하여야 함 ④ 취업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외국인 학생(Foreigner) ①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부 ② 4대보험 가입여부확인서 : 개인회원 등록 후 출력 ③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 |
군위탁장학금 | 군 위탁 추천으로 입학한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등록금의 50%) | ① 장학금 신청서 1부 ② 복무확인서 1부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 (2024년도 납부내역) |
공직자및군장학금 | 5급이상 공직자 및 현역장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국영기업체 포함) (등록금의 최대 50%, 수혜율은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결정) | ① 장학금 신청서 1부 ②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1부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 (2024년도 납부내역) |
교직원장학금 | 본교 재직 교직원(등록금의 65%) 및 광운학원 산하 교직원(등록금의 50%) | ① 장학금 신청서 1부 ② 재직증명서 1부 |
교직원직계자녀 장학금 | 본 대학원 재직 교직원의 직계자녀(등록금의 75%) 또는 광운학원 산하 각급 학교 재직 교직원의 직계 자녀 (등록금의 50%) | ① 장학금 신청서 1부 ② 부모님(교직원)의 재직증명서 1부 ③ 가족관계증명서 1부 |
2. 신청 및 추천기간 : 2024. 12. 9.(월) ∼ 12. 13.(금) 17:00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해야 함
3. 신청대상 :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학생(정시모집 합격자)
***추가모집합격생은 2025.3월 개강 후 별도로 접수할 예정임***
4. 유의사항
가. 제출서류는 2024. 12. 6.(금) ∼ 12. 13.(금) 사이에 발급된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 제출이 어려울 경우 대학원 메일(kwgs@kw.ac.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e-mail로 장학금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장학금 신청_000학과_홍길동] 제목으로 보내시기 바라며,
모든 문서는 PDF형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는 학생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발급하여야 함
ex1) 부모 또는 가족 중 한 사람이 학생 A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 학생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부모 또는 가족 명의로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ex2) 학생 본인이 직접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다. 가족관계증명서는 가족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 가족의 이름 및 생년월일은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가려진 것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위의 신청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장학생으로 확정된 경우 대학원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에 해당 장학금액이 반영됩니다.
마.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1학기 시작 후 추가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3월 초)
단, 신(편)입생 등록 기간에 등록금액 전액을 먼저 납부해야 하며 해당 장학금은 학기 중 학생 본인 계좌로 후지급 처리됩니다.
※ 해당 장학금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장학금이 신청되지 않습니다.
장학금 종류에 따라 소정의 절차에 의해 장학생 선발이 이루어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사항 : 대학원 교학팀(☎940-5082~3)
광 운 대 학 교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