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정보광장

대학원 소식

[장학/학자금] 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_정시모집 합격자

  • 관리자
  • 2024-06-18
  • 4232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연구조교/군위탁/공직자및군장학금/교직원/교직원직계자녀)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교내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종류 및 제출서류

 

장학종류

기준 및 신청자격

제출서류

연구조교장학금

기본단위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상위 80% 이상의 전임교원이 추천하는 모든 전일제 신입생에게 50% 장학금을 지급(학생 인원수 상관 없음)

박사 전일제 학생이 강사로 최대 6학점 이하로

 강의하는 경우 신청 가능

 

추가단위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계열별 선발권을 부여받은 전임교원 55명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 전일제 학생에게 추가 1단위 사용하여 기본단위와 함께

 장학금 100% 지급 가능

→ 재직자 및 외국인학생에게 추가 1단위 사용하여

 장학금 50% 지급 가능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및 유의사항 붙임참조

 

지도교수와 반드시 의논하시고자격이 되는 학생만

 신청가능합니다.

①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

② 신청학생 본인의

 4대사회보험 확인서 1

 ⇒ 4대사회보험 확인서 발급(http://www.4insure.or.kr)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https://www.nhis.or.kr 

⇒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본인이름으로 발급이 불가하며 피보험자(부양자)가 발급신청하여야 함

④ 취업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

 

※ 외국인 학생(Foreigner)

①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

② 4대사회보험 확인서 발급

 (http://www.4insure.or.kr)

③ 외국인등록증 사본 1

군위탁장학금

군 위탁 추천으로 입학한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등록금의 50%)

① 장학금 신청서 1

② 복무확인서 1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공직자및군장학금

5급이상 공직자 및 현역장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국영기업체 포함)

등록금의 최대 50%, 수혜율 및 지급기간은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결정

① 장학금 신청서 1

②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1

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교직원장학금

본교 재직 교직원(등록금의 65%) 

광운학원 산하 교직원(등록금의 50%)

① 장학금 신청서 1

② 재직증명서 1

교직원직계자녀

장학금

본 대학 재직 교직원의 직계자녀(등록금의 75%)

광운학원 산하 각급 학교 재직 교직원의 직계 자녀

(등록금의 50%)

① 장학금 신청서 1

② 부모님(교직원)

 재직증명서 1

③ 가족관계증명서 1

 

 

2. 신청 및 추천기간 2024. 6. 24.(∼ 7. 5.() 16:00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해야 함

 

3. 신청대상 2024학년도 후기 신()입학생(입학예정자)

 

4. 유의사항

제출서류는 2024. 6. 24.(∼ 7. 5.(사이에 발급된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 제출이 어려울 경우 대학원 메일(kwgs@kw.ac.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e-mail로 장학금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장학금 신청_000학과_홍길동제목으로 하고

    모든 문서는 PDF형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는 학생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발급하여야 함

 

ex1) 부모 또는 가족 중 한 사람이 학생 A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학생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부모 또는 가족 명의로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ex2) 학생 본인이 직접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위의 신청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장학생으로 확정된 경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에 해당 장학금액이 반영됩니다.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2학기 시작 후 추가 신청 기간에 신청 가능(9월 초).

    단()입생 등록 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먼저 납부해야 하며 해당 장학금은 학기 중 학생 본인 계좌로 입금 처리됩니다.

 

※ 해당 장학금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장학금이 신청되지 않습니다.

장학금 종류에 따라 소정의 절차에 의해 장학생 선발이 이루어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사항 대학원 교학팀(940-5082~3)

 

 

 

 

 

                 광 운 대 학 교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