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업 운영 방식 변경사항 안내
1. 관련
가. 대학학사제도과-12830(2021.10.08.) 전 국민 70% 1차 백신 접종 완료에 따른 대학의
대면활동 확대 협조 요청
나. 2021학년도 제 5차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의결사항(2021.10.28.)
2. 위와 관련하여 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업 운영 방식 변경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수업운영방식 변경사항 :
변경 전 | 변경 후 |
20명 미만의 강좌는 대면강의를 원칙으로 하되 교수 재량에 따라 비대면수업도 가능 (20명 이상 강좌는 반드시 비대면강의 진행) |
31명 미만의 강좌는 대면강의를 원칙으로 하되 교수 재량에 따라 비대면수업도 가능 (31명 이상 강좌는 반드시 비대면수업으로 진행)
|
나. 변경사항 적용시기 : 2021.11.01.(월)부터
3. 대면강의 실시 시 유의사항
가. 대면수업 실시 시 등교 전 학생 개인별로 스스로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하지 않도록 하여
대학 내 코로나19 감염 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강의자-수강생, 수강생-수강생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강의자, 수강생, 조교 모두 마스크착용 의무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라. 수업 간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이 집합하지 않으며, 가급적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수업시간 이외에 소모임 등의 집단활동을 삼가고 강의실 및 캠퍼스에 잔류하는 경우가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가. 상기 내용은 일반대학원 적용사항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 운영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각 과목에 대한 대면강의 및 비대면강의 여부는 반드시 학과 및 담당교수에게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