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정보광장

대학원 소식

[장학/학자금] 2023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3-09-01
  • 2013

            2023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신()입생 교내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종류 및 제출서류 : 2학기 신()입생

 

장학종류

기준 및 신청자격

제출서류

연구조교장학금

. 기본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상위 80% 이상의 전임교원이 추천하는 모든 전일제 신입생 인원수에 관계없이 1단위(50%)를 지급하는 장학금

* , 박사 전일제 학생이 강사로 최대 6학점 이하 로 강의하는 경우 신청 가능

 

. 추가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계열별 선발권을 부여받은 전임교원 55명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파트타임 및 외국인유학생장학금 수혜자를 포함하여 학생 1인당 1단위(50%)를 추가 추천 가능)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및 유의사항 : 붙임

지도교수의 추천권(지도교수와 반드시 논의)을 확인하시고, 해당 대학원생은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에 반드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

 

신청 학생의

4대사회보험 가입 확인서 1

http://www.4insure.or.kr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2년도 납부내역)

(https://www.nhis.or.kr)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본인이름으로 발급이 불가하며 부양자(부모)가 발급신청하여야 함

 

취업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외국학생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1

군위탁장학금

군 위탁 추천으로 입학한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등록금의 50%)

교내장학금 신청서 1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3년도 납부내역)

공직자및군장학금

5급이상 공직자 및 현역장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국영기업체 포함)

(등록금의 최대 50%, 수혜율은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결정)

교내장학금 신청서 1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3년도 납부내역)

교직원장학금

본교 재직 교직원(등록금의 65%)

광운학원 산하 교직원(등록금의 50%)

교내장학금 신청서 1

재직증명서 1

교직원직계자녀

장학금

본 대학원 재직 교직원의 직계자녀(등록금의 75%) 또는 광운학원 산하 각급 학교 재직 교직원의 직계 자녀(등록금의 50%)

교내장학금 신청서 1

부모님의 재직증명서 1

가족관계증명서 1

 

 

 

2. 장학종류 및 제출서류 : 재학생

 

장학종류

기준 및 신청자격

제출서류

연구조교장학금

. 기본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상위 80% 이상의 전임교원이 추천하는 모든 전일제 신입생 인원수에 관계없이 1단위(50%)를 지급하는 장학금

* , 박사 전일제 학생이 강사로 최대 6학점 이하 로 강의하는 경우 신청 가능

 

. 추가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계열별 선발권을 부여받은 전임교원 55명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파트타임 및 외국인유학생장학금 수혜자를 포함하여 학생 1인당 1단위(50%)를 추가 추천 가능)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및 유의사항 : 붙임

지도교수의 추천권(지도교수와 반드시 논의)을 확인하시고, 해당 대학원생은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에 반드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학생의

4대사회보험 가입 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취업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외국학생은 외국인등록증 사본 1

군위탁장학금

군 위탁 추천으로 입학한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등록금의 50%)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3년도 납부내역)

공직자및군장학금

5급이상 공직자 및 현역장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국영기업체 포함)

(등록금의 최대 50%, 수혜율은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결정)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3년도 납부내역)

교직원장학금

본교 재직 교직원(등록금의 65%)

광운학원 산하 교직원(등록금의 50%)

재직증명서 1

교직원직계자녀

장학금

본 대학원 재직 교직원의 직계자녀(등록금의 75%) 또는 광운학원 산하 각급 학교 재직 교직원의 직계 자녀(등록금의 50%)

부모님의 재직증명서 1

가족관계증명서 1

 

 

2. 신청 및 추천기간 : 2023. 09. 06.() 09. 13.() 17:00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해야 함

 

3. 신청대상 :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신()입학생 중 장학금 수혜 대상자

 

4. 유의사항

 

. 제출서류는 2023. 09. 06.() 09. 13.() 발급 일자에 한합니다.

 

방문 제출이 어려울 경우 제출 서류를 PDF 파일로 전환하여 대학원 메일(kwgs@kw.ac.kr)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e-mail로 장학금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장학금 신청_000학과_홍길동] 제목으로 보내시기 바라며

모든 문서는 PDF형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 신청한 장학금의 장학생으로 최종 확정되면 해당 장학금은 학기 중(1011월 중) 장학생 본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 연구조교장학금(추가단위)의 경우 입학 첫 학기에만 신규 신청 가능하며, 재학 중 신규 신청 불가합니다.

 

 

해당 장학금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장학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장학금 종류에 따라 소정의 절차에 의해 장학생 선발이 이루어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사항 : 대학원 교학팀(940-5082~3)

 

 

 

 

 

광 운 대 학 교 대 학 원 장